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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 십자가 이후 부활하기까지 사흘 동안 예수님의 영과 혼은 어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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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6863
작성일
2021.12.20

2015-09-10 14:57:01
질문

십자가 이후 부활하기까지 사흘 동안 예수님의 영과 혼은 어디에 있었습니까?

 

 

십자가 이후 부활하기까지 사흘 동안 예수님의 영과 혼은 어디에 있었습니까?


2015-09-11 12:55:53
서기

'총공회/발언' 게시판 2675번에서

 

 

상기 질문은 본 연구소 /초기화면/총공회/주제연구 '2675번'에서 심도 있게 대화한 자료가 있습니다.

일시: 2013.12.24.
위치: 총공회/주제연구 - 현재 7번째 페이지에 '2675번'

제목: '예수님 대형의 범위 - 죽은 지 사흘동안을 중심으로'

일단 그 쪽에서 자료를 살펴 보시면 좋겠습니다.


2015-09-11 14:09:03
질문

'총공회/발언' 게시판 2675번에서

 

 

말씀하신 답변을 읽어도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흘 동안 어디 계셨던 것입니까?


2015-09-12 15:07:21
연구부

앞선 자료와 고요한 연구가 필요

 

 

이 곳의 2만여 개가 넘는 자료를 통해 본 연구소는 아는 범위에서 명확하게 안내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주 가끔 연구에 필요한 자료나 생각해야 할 요소만 제시하고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가지시도록 부탁하는 대신 저희의 의견을 최소화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사흘 동안 어디 계셨는가?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처럼, 또 중생 교리처럼, 기능구원처럼...
질문하신 내용은 똑 부러 지게 답변하기 애매한 점이 있습니다. 저희 연구부의 입장은 이미 내적으로 확정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노선의 우리 모두가 함께 연구할 과제로 좋은 사례여서 모두 함께 의논하면 좋겠습니다.

먼저 안내 드린 '총공회/주제연구/2675번(2013.12.24.)'을 자세히 읽어 보시면 저희 입장은 충분히 전한 듯합니다.

A - '이 아이의 부모가 누군가?'
B - '어머니는 저 분' '아버지는 저 분 뒤에 있는 안경 쓴 저 분'

A - '누군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B - '여러 사람이 보고 있는데서 이름까지 직접 호명하기 어렵습니다. 직접 물어 보셨으면'

이런 대화로 생각합니다.


2015-09-12 23:18:14
무지개

주님의 영과 혼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 이전까지 계신 곳입니다

 

 

1. 낙원(눅23:43)
2. 음부(행2:26, 31)

3. 땅의 중심(마12:40)

4. 영들을 가두어둔 감옥(벧전3:19)


2015-09-14 00:24:46
신학생

세대주의 말세관 입니다. 참고 하셨으면 합니다.

 

 

아래글은 세대주의노선의 책의 내용에서 발췌했습니다. 1920년 작품입니다.

세대주의 내세관:

예수그리스도의 부활 이전의 구약시대에는 의인이나 악인이나 죽으면 다 땅에 있는
지하세계 즉 `넓은 의미의 지옥`으로 갔다(삼상28:14;19)

누가복음 16장의 부자와 그리스도의 부활 이전 사람들 즉 구약 사람들이므로 둘 다 죽어서 넓은 의미의 이 지옥 즉 지하세계로 갔다. 물론 거기에는 누가복음 16장이 기록하듯이 의인들을 위한 `안식하는 부분(아브라함의 품)과 악인들을 위한 `형벌 받는 부분`이 있었고 이 둘 사이에는 깊은 구렁텅이가 있었다.

예수님의 십자가 처형시의 한 강도도 죽은 뒤 이 넓은 의미의 지옥의 낙원 부분으로 내려갔다.(행2:27,31)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실때에 지하 세계의 `아브라함의 품` 즉 낙원은
그 거주민들과 함께 하늘로 옮겨져서 지금의 지하세계는 `좁은 의미의 지옥` 즉 형벌을 받는 장소만 남아있다.

따라서 성경에서 지옥이라는 말을 접하면 일단 지하세계로 생각하되 그것이 십자가 사건 정의 넓은 의미의 지옥인지 십자가 사건 후의 좁은 의미의 지옥인지 잘 판단해야 한다.

또한 누가복음 16장의 지옥은 최후의 지옥 즉 게힌다로 불리는 불호수(계20:14)가 아니다.


2015-09-14 08:18:51
연구부

좀 넓게 생각했으면

 

 

(성경의 표현)
성경은 신령한 세계를 우리에게 알려 주시되 그 전달하는 방법을 우리의 어리고 어두운 면을 고려하여 이 땅 위의 자연 언어로 기록하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의 겉은 세상 표현이고 그 속에는 신령한 천국을 내용으로 담습니다.

 

 

(치우치게 되면)
적어 주신 성경의 겉 모습만 강하게 집착하고 그 표현에 담아 주신 내용을 유의하지 않으면, 성경이 사용한 세상 표현을 따라 성경에 나오는 '땅'을 우리가 밟고 있는 지구의 지표면으로만 생각하게 되고 또 성경에 나오는 '하늘'을 지구과학이나 천체물리학상의 대기나 우주 공간으로만 생각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성경에 철저하다는 주관과 달리 성경에 철저할수록 성경의 내용과는 멀어 집니다.

한 편으로 한신대의 기장 교단은 자유주의 신학을 좇습니다. 그들은 성경의 겉 모습을 옛날 이야기책 정도로 삼아 그 이야기의 사실 자체도 믿지 않을 뿐 아니라 그 이야기가 담고 있는 내용조차 세상식 이상만을 담습니다. 그들은 무신론에 반신론까지 나가는 천국의 원수로 변질 됩니다.

성경은 성경의 표현까지 그렇게 적어야 할 정확무오한 이유가 있음을 먼저 잡되, 그 표현 속에 담아 주신 신령한 세계를 찾을 때 성경은 성경이 됩니다.

 

 

(이런 점에서)
세대주의는 성경의 겉표현에만 집착한 나머지 그 속에 담긴 세계를 많이 놓칩니다. 말하자면 하나를 잡고 열을 놓친 격입니다. 그렇다 해도 성경의 하나를 잡은 것만 가지고도 세상을 내려다 볼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내려다 보며 그들이 서 있는 곳이 높이의 절정인 줄 생각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열심은 세대주의가 맞고, 교리와 노선은 칼빈주의가 맞습니다. 공회는 바르게 선 곳이므로 세대주의와 칼빈주의의 장점들이 함께 모여 져 있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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