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구남단2
생활과 신앙
구남단2
작성자
서기
작성일
2009.11.17
순간도 시선을 뗄 수 없고 하루 종일 지켜 봐야 하는 환자를 위해 스크린을 마련한 가정에서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이 환자가 성경을 읽을 때 그 속도에 맞추어 본문이 계속 움직일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하루 전체에서 유일하게 이 운동 시간에만 환자는 스스로 성경을 읽으면서 운동을 하게 되고, 그 가족들은 이 시간에는 간단한 몇 가지 일들을 따로 하고 있었습니다.
현대의 기술 발전을 잘못 사용하면 눈 앞에서 당장에는 유익한 것 같아도 넓게 맞춰 보면 신앙은 물론 세상 면으로도 손해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은 새로운 기술이 나오면 서로 사용하느라고 정신을 차리지 못할 정도지만 우리는 아주 조심스럽게 지켜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신앙을 위해 그리고 세상 면에까지 이렇게 잘 사용하는 기술도 가끔 있습니다.
사진의 운동 기구는 중국산 수입품 중에서 제일 싼 것이고 화면의 스크린도 이제는 가격이 아주 실용적으로 내려 와 있습니다. 아무리 저소득 가정이라도 조금만 씀씀이를 조심하면 마련할 수 있는 생활용품이 되었습니다. 연세 많은 노인을 가진 가정에서 겨울철 날씨 변화 때문에 야외 산보나 운동이 어렵다면 실내에서 이렇게 할 수 있게 효도해도 좋을 듯 합니다.
조심할 것은, 성경 읽기는 하루 중에 가장 귀한 시간인데 마치 밭의 모퉁이 한 쪽에 자투리 땅을 이용해서 푸성귀를 가꾸어 먹는 것처럼 자기의 하루 시간에서 성경 읽기를 어디에 끼워 넣어 처리하듯 그런 자세로 상대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여러 가지 면을 잘 생각해서 꼭 필요할 때에 조심스럽게 사용한다면 우리는 이 세상 그 어떤 것이라도 버릴 것이 없고, 아무리 좋아 보이는 것도 조심하지 않고 생각 없이 사용하면 큰 시험 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전체 0